top of page
제겐 과학만이 진실인 검다!

✦✧✧✧✧

 

✦✧✧✧✧

 

정신력

✦✦✦✦✧

 

지능

✦✦✦✦✦

 

관찰력

✦✦✦✦✧

 

인지도

✦✦✦✦✦

▽ 성격

 

활발한 / 씩씩한

 

소년은 기운차고 외향적인 성격을 가졌다. 사교성이 좋고, 말이 많아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 명랑하고 싹싹해서 눈치도 빠르고, 기본적으로 모두에게 사근사근하다. 표정 변화가 많고 얼굴에 생각이 다 드러나는 타입이라 거짓말은 하지 않으려 하지만, 선의의 거짓말은 조금 할지도? 첫인상이 좋아 보이는 성격이지만, 붕 떠 보일 정도로 장난스럽고 밝은 느낌이 없지 않아 있어 산만해 보이기는 한다. 귀가 얇은 편.

 

 

박애주의 / 헌신적인 / 도덕적인

 

기본적으로 사람을 좋아하기 때문에, 모든 이들에게 호의적이었고, 그렇기에 모두에게 친절하다. 아이에게 무언가를 부탁했을 때 아이가 들어줄 수 있는 일이라면 툴툴거리면서도 전부 들어주는데, 이것은 대상이 사람이라는 것 이외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는 무조건적인 호의이다. 또한, 발화점이 높은 듯 진심으로 화를 내는 일은 거의 없었다.

 

 

이성적인 / 현실주의 / 단호한

 

보기와 다르게 꽤 이성적이다. 항상 합리적인 선택을 중 요시하며, 감정에 휘둘리는 일이 거의 없다. 이 탓에 순진할 것 같은 겉모습과는 달리 침착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적응이 빠르고 쉽게 담담해진다. 이는 현실주의적인 사고 탓. 망상이나 운명은 조금도 이해하지 못한다. 그렇기에 아무리 융통성 있는 아이라고 해도 이러한 문제에는 다소 직설적이었으며, 애초에 말을 빙빙 돌려 하는 것을 싫어하는 듯했다. 

 

 

자기애

 

자신을 흔히 천재, 영재 등 이라고 칭하며, 절대로 깎아내리지 않았다. 자존심은 딱히 없어도 자존감만큼은 꽤 높은 탓. 이는 자신을 사랑하는 것보다는 인정하는 것에 가까웠지만, 아무래도 자기애가 있으니 특별히 이기적이지도 이타적이지도 않았다. 

▽ 특징

좋아하는 것은 과학, 친구……? 소년은 특별히 좋아하는 것도, 싫어하는 것도 없어 보였다.

특기는 속독, 취미는 메모 및 낙서.

 

~ 슴다! 체의 말투를 사용한다. 1인칭은 저(보쿠), 남을 부를 때는 성으로 부른다.

 

약한 결벽증이 있다. 더러운 것을 싫어하며, 이러한 곳을 지나갈 때마다 노골적으로 싫은 반응을 보이며 물건을 색, 크기별로 쭉 나열해 정리하곤 한다. 평소 장갑을 끼는 것도 이러한 이유. 끼고 있는 장갑은 오른쪽만 손가락이 뚫려있다.

 

무엇이든 메모하는 습관이 있다. 수첩을 들고 다니며 대화를 하다가도, 걷다가도…. 생각나는 것이 있다면 무엇이든지 바로바로 메모하는 듯했다. 생각 정리를 잘 하기 위함이라고 하며, 내용은 보여주지 않으려 한다. 그렇기에 수첩과 만년필은 항상 가지고 다니는 듯. 이러한 습관이 있는데도 자주 무언가를 깜빡깜빡한다.

 

흔히 말해지는 천재. 보통 사람보다 지능이 상당히 높다. 그러나 다재다능하지는 못하여 공부 한정으로 이러한 재능을 발휘하며, 순간 암기력, 추리력 등이 굉장히 뛰어나다. 이곳에 오기 전까지는 계속 공부나 연구만 했다고 말할 정도. 학교에 다닌 것은 반년 정도에 불과하며, 그 외에는 전부 홈스쿨링. 자신의 천재성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 이과 과목에 특히 특출나 정해진 전공 없이 이과 관련 학과는 두루두루 다루지만, 문과에 흥미가 없는 것은 아니여서 인류학, 심리학 등에도 관심이 있다. 그러나 역시 버릇처럼 과학만이 전부라고 말하는 만큼, 잘 이해하지는 못한다. 말 그대로 흥미만 있는 듯. 공부 자체를 좋아하며 학구열이 엄청나다. 공부가 아닌, 예를 들어 예술이나 체육 등에서의 재능은 처참하다.

어째서 아직도 이렇게 천재인 자신이 초낙원급의 칭호를 받지 못했는지에 대해 가끔 투덜댄다.

 

자주 뛰어다니다 보니 자주 넘어진다. 무릎 보호대는 이 탓에 하는 중.

 

외동아들로, 가족에 대한 언급은 적다. 아이에 비해 미야노하라, 라는 가문은 그다지 유명하지 않은 걸 보아 특별히 유복하거나 상류층 가문이거나 하지는 않은 듯.

 

단 것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다. 그러면서도 커피는 몇 컵씩 마시는 애 늙은이 입맛. 귀여운 것은 좋아한다. 캐릭터 뱃지는 주머니에도 한 움큼 있다는 듯.

▽ 소지품

수첩, 예비 수첩, 만년필, 캐릭터 뱃지 묶음

✦ 미야노하라 슌 | 宮之原 瞬 Miyanohara Shyu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