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쨩은 아이쨩인거예요!

힘
✦✧✧✧✧
운
✦✦✦✧✧
정신력
✦✦✦✧✧
지능
✦✦✦✦✧
관찰력
✦✦✦✦✧
인지도
✦✧✧✧✧
▽ 성격
무해한
아이는 천진난만했습니다. 어딘가 바보스러울 정도로 착해빠진 아이는 타인을 도와주는 것에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아이는 그야말로 모든 것을 사랑했고, 많은 것에게 사랑받았습니다. 하지만 심심할 때면 어리광을 부리거나 편식을 한다던지 어떤 부분에서는 아이, 그러니까 어린애처럼 보이기도 했습니다. 아이는 그런 것에 전혀 신경쓰지 않는 듯 해 보였습니다.
포커페이스
아이는 항상 웃는 얼굴이었습니다. 그것이 좋아 보일지도 모르지만 문제는 그것 외의 표정은 전혀 짓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뒤의 감정이나 있을지도 모르는 진짜 얼굴은 아직까진 아무도 알지 못했습니다. 어쩌면 보이는 그대로가 아이일지도 모른다고, 누군가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 포커페이스를 이용해 간식을 훔쳐먹고 거짓말을 한다던지 조그맣고 사소한 일에 악용하는 것을 보면 정말 그렇지만은 않을 지도 모릅니다.
강한
아이는 강한 아이였습니다. 힘이 강한지는 잘 모르겠지만, 정서적으로는 강인했습니다. 그 어떤 일이 벌어져도 얼마 안 지나 다시 '사랑받으며 자란 아이'로 돌아왔습니다. 담력도 강해서 웬만한 공포 영화나 놀랄 일에도 잘 무너지지 않았고, 징그러운 벌레나 혐오스러운 것도 아무렇지 않게 치워버리거나 만지는 행태를 보여주었습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웃어보이는 그 모습은 어쩌면 사랑받고 자란 것으로 보이는 것 뿐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심어주기도 했습니다. 그런 아이의 얼굴은 그저 강인해 보인다기보다는 어딘가 한 구석이 위태로워 보였습니다.
사교적
아이는 사람을 잘 믿었습니다. 적어도 그렇게 보이긴 했습니다. 처음 본 사람에게도 거리낌 없이 다가가선 말을 걸고는 했습니다. 유치원 때는 30분만에 반 친구 모두와 인사하고 친해졌다는 말도 있었습니다. 아이는 의심이라곤 눈곱만큼도 없는 얼굴이었고, 아직 그것으로 해를 입은 적이 없는 듯 해 보였습니다. 15년간 상처입은 적이 한 번도 없다는 것은 이상할 지도 모르지만, 지금의 아이는 정말 사랑만 받고 자란 그대로였습니다.
▽ 특징
-
대체로 포커페이스. 베시시 웃는 얼굴이 디폴트 페이스지만 그 얼굴을 하고 있을 때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짐작하기 어렵다.
-
단 음식을 좋아한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화과자.
-
~나노데스 말투를 쓴다. ( 그런 거예요 : そうなのです )
-
1인칭은 아이쨩 ( アイちゃん ), 2인칭은 당신 ( あんた ).
-
상냥한 아버지, 상냥한 어머니, 상냥한 오빠가 있다고 말한다.
-
부드럽고 아래쪽이 폭신폭신한 분홍빛 머리. 앞머리가 교차해 있다. 특별히 셋팅한 것은 아니다.
-
달콤한 향기가 난다. 단 음식을 늘 가지고 다녀서일까.
-
추위를 잘 탄다. 수족냉증이 있어 손발이 늘 차갑다.
-
편식이 심하다. 가장 싫어하는 채소는 피망.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않는 것은 해파리 냉채.
-
실눈. 항상 웃는 얼굴이다. 강아지상에 부드러운 표정이 더해져 무해한 분위기를 풍긴다.
-
담력이 강하다. 벌레를 봐도 그렇게 놀라지 않고 웃는 얼굴로 신문지를 말아 때려잡곤 한다.
-
가장 좋아하는 동물은 하얀색 토끼.
-
맨손으로 파리잡기 장인. 동체시력이 엄청나다.
-
회에 실수로 초장 대신 와사비를 찍어 먹은 적이 있다. 그것이 트라우마가 되어서 와사비나 매운 것은 좋아하지 않는다.
▽ 소지품
마이
아이의 애착인형.
50cm 정도의 토끼 형태를 하고 있다.
화과자 봉지
늘 들고 다니면서 입이 심심할 때마다 꺼내 먹는다.
